안평주헌장

2023.1.14(토) 은퇴자의 하루일기 (손자와 함께 동물원 관람과 놀이기구 타다)

촌집목련 2023. 1. 14. 21:08

2023.1.14(토)
은퇴자의 하루일기
(손자와 함께 동물원 관람과 놀이기구 타다)

어제 운전을 많이
해서인지 아침 07시에 잠이깼다.
와이프는 05시 새벽예배에 다녀온  후 아침 잠을 자고
나는 안마의자에서
온열ㅡ복합안마 mode로 뒷 머리,
목덜미, 허리 안마를 하면서
오늘 할 일과 금년
할 일을 미리 screen해 보았다.
내가 할일을 총괄해 보면
1.촌집 텃밭 농사
2.장학회 업무
3.공무원 면접특강
4.퇴직자 부회장
5.검찰시민위원
6.교육청 위원회
7.손자 초등 입학
8.제주등 전국여행
9.임대사업자 업무
등으로 정년퇴직후
해왔던일을 하거나 금년처음 초등학교
입학하는 손자 돌보기와틈나는 대로 와이프와 전국 8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오전에 작은형님
댁에 설명절 과일
상자를 보내드린후 뒹굴뒹굴 하다가 아침 겸 점심은 떡국에전복,소고기와 함께 끓여 김가루를 뿌려 먹으니 너무 맛이 좋다.
오후 2시부터 6시
까지 우치공원의 family land에 있는 동물원에
손자와 작은딸,
와이프와 함께
갔다. 초등학교 입학전에 손자를
구경시켜주기 위한
나들이였다. 날씨는 흐렸지만
영상 14°C로 별로
춥지는 않아서 구경하기 좋았다.
은퇴한 와이프도
부담없는 토요일
주말을 함께해서
좋았다고 한다.
먼저 동물원에서
사자,공작새,기린,
낙타,얼룩말 등이
25여년 전에 나의
아들딸과 함께한
동물원과는 달라져
아주 놀랐다. 또한 손자가 타고 싶은 물위에서 오르고 내리는 씽씽보트,
회전목마, 바이킹, 스타워즈 등 놀이
기구를 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추억할
한 순간을 경험
했다. 또 손자는 토끼 캐릭터 솜사탕을 좋아한다 와이프도 그동안 타고 싶었던 회전목마를 함께
탈수 있어서 좋았
다고 한다.

아침나절에
내가 금년 할일을 월별로 대략 구분
해 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월ㅡ장학회보 배부,장학회와 퇴직자 모임 결산서 작성, 임대사업자 부가
가치세 신고
2월ㅡ이사회 개최와 결산서 교육청 제출, 제주도 1주일 여행
3월ㅡ손자 초등
학교 입학, 결산서 국세청 홈텍스 제출,교육청 위원회 참석,4급
이상간부모임개최
감자 심기,
친구들과 제주여행
4월ㅡ퇴직자 모임
부회장 임기만료,
고추,옥수수,호박
심기
5월ㅡ공무원 면접
특강,오이,들깨
심기, 세무서
종합소득세 신고
6월ㅡ피자두,보리수, 앵두,마늘,양파,
감자 수확,고구마 심기
7월ㅡ복숭아 수확, 강원도 여행
8월ㅡ김장용 배추,무,갓 심기
9월ㅡ고등검찰청
검찰시민위원 6년 임기 만료, 장학생 선발계획수립,
10월ㅡ장학생 모집,대추,사과
감 수확
11월ㅡ장학생 선발, 이사회 개최,
고구마 수확, 임대
계약 갱신
12월ㅡ장학증서
수여,김장 무,배추
수확 등 이다.